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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이미지로 게임 영상 제작하는 텐센트의 혁신적 AI

Audrey Ko 2025년 08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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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가 바꾸는 게임의 미래, 텐센트의 도전
  • Hunyuan-GameCraft, 기술의 핵심과 성능
  • 게임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혁신적 전망
  • AI가 불러올 미래, 그리고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

AI가 바꾸는 게임의 미래, 텐센트의 도전

게임 영상 제작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참고기사에 따르면, 텐센트는 Hunyuan-GameCraft라는 AI 시스템을 발표했는데, 이는 단일 이미지를 기반으로 상호작용 가능한 게임 영상을 생성합니다. 이는 단순한 동영상 생성기를 넘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카메라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텐센트의 오픈소스 텍스트-비디오 모델인 HunyuanVideo를 기반으로 하며, 특히 부드럽고 일관된 카메라 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기술의 출현은 글로벌 게임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게임 개발의 복잡성과 비용이 높은 현실에서, AI를 활용한 자동화된 영상 생성은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입니다. 특히, 대형 게임 타이틀에서 얻은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게임 제작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Hunyuan-GameCraft, 기술의 핵심과 성능

Tencent의 Hunyuan-GameCraft는 사용자가 키보드 입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비디오 생성기와 달리, 사용자가 장면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다 생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스템은 3축의 이동(전진/후진, 좌/우, 상/하)과 2축의 회전을 지원합니다. 카메라 롤링은 생략되었지만, 이는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Tencent는 설명합니다. 키보드 입력을 숫자로 변환하는 액션 인코더가 있으며, 이는 비디오 생성기가 이해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또한, GameCraft는 Hybrid History-Conditioned Training이라는 훈련 기법을 사용하여 장시간 동안 고화질 비디오를 유지합니다. 이 기법은 모든 것을 한 번에 생성하는 대신, 이전 섹션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디오 세그먼트를 단계별로 생성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비디오가 매끄럽고 일관되게 유지되면서도 사용자 입력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게 합니다.

💡 기사에서는 추가적으로 GameCraft가 100개 이상의 AAA 게임에서 100만 개 이상의 게임 플레이 녹화를 통해 훈련되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액션을 자동으로 분할하고 품질을 필터링하며 주석을 달아 구조화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혁신적 전망

Tencent의 Hunyuan-GameCraft는 게임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AI 기반 시스템이 게임 개발 과정에 더욱 깊이 통합됨에 따라 산업 전반에 걸쳐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개발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게임 경험 제공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 Tencent가 발표한 Phased Consistency Model(PCM)은 비디오 생성 속도를 향상시켜, 실시간 렌더링 속도를 6.6fps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AI가 불러올 미래, 그리고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

Hunyuan-GameCraft의 도입은 AI가 어떻게 창의적 프로젝트와 작업 환경을 혁신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앞으로 AI 기술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개발자와 기업들은 이를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입니다.

AI 기반 기술의 확산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윤리적 문제나 데이터 보안과 같은 새로운 도전 과제를 안겨줄 것입니다. 따라서 기업과 개발자들은 이러한 기술적 이점을 극대화하면서도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참고

Jonathan Kemper, Tencent’s Hunyuan-GameCraft transforms single images into interactive gaming videos, the-deco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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